A new world : Romantopia

kshdangoon.egloos.com

포토로그



<책소개>잃어버린 남자의 꿈을 찾아주는 7일간의 여행^^ 감상과 비평.

그럼 책소개 들어갑니다 ^^

1. 책 소개

남자들이여,

그대의 내면에 있는 꿈과 야성을 지금 회복하라!

동물의 왕국, 디스커버리 채널 등의 프로그램들이 인기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문명화된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가 이런 동물들의 생존 게임을 보면서 느끼는 점은 무엇일까?

약육강식의 절대 원리가 지배하는 아프리카의 사바나이지만 힘이 센 동물만이 살아남는 것은 아니다. 육식동물은 육식동물대로, 초식동물은 초식동물대로 자신만의 독특한 생존전략을 가지고 살아간다. 우리 또한 사는 환경은 다르지만, 숨 가쁘게 변해가는 현대 사회에서 어떻게 적응하며, 어떻게 자신의 꿈을 성취할 수 있을지 고민하는 것은 세렝게티와 다를 바가 없다.

외교관인 아버지를 따라 아프리카에서 성장기를 보내고 현재 CEO이자, 강연가, 동기부여가로 맹활약 중인 저자는 자연에서 보고 배운 경험을 토대로 《잃어버린 남자의 꿈을 찾아주는 7일간의 여행》을 저술했다. 잘 짜여진 비즈니스 우화를 통해서 독자들은 현실의 위기를 돌파할 힘을 얻고, 자신의 어떤 강점을 살려 목표와 꿈을 이뤄갈 수 있을지 지혜와 용기를 얻게 될 것이다.

2. 출간 의의

► 아마존 독자들의 쏟아지는 찬사! 평균 별점 5개 만점!★★★★★

틀에 박힌 도시의 일상을 다시 살아 숨 쉬게 하는 야생의 지혜!

지금까지 소개된 많은 비즈니스 우화들은 여성적 취향이 가미된, 부드럽고 말랑말랑해서 읽기 편한 책들이었다면, 이 책 《잃어버린 남자의 꿈을 찾아주는 7일간의 여행》은 직장인, 남성 독자를 타깃으로 한 생동감 있고, 강렬한 비즈니스 우화서이다.

자연스러운 스토리텔링 구조 속에 동물 타입별로 적용되는 전략적 사고, 모험정신, 품위를 지키는 법, 커뮤니케이션의 노하우 등이 요약이 되어 있어 비즈니스 우화이지만 실용서로도 손색이 없다. 각 장의 내용은 핵심에 초점을 맞추어 유기적으로 전개된다. 시원시원한 아프리카의 이미지와 생생한 묘사는 현장감을 더하여 자연스러운 몰입을 이끌어낸다.

이번 여름 휴가철 가방 속에는 이 책 《잃어버린 남자의 꿈을 찾아주는 7일간의 여행》을 담아가는 건 어떨까? 아니면 여행을 갈 수 없다면 잠시 하던 일을 멈추고 이 책을 읽는다면 분명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돌아오는 여행길은 이전보다 발걸음이 가벼울 것이며, 미뤄두었던 골칫거리를 해결할 방법이 떠오를 것이다. 《잃어버린 남자의 꿈을 찾아주는 7일간의 여행》는 꿈을 찾는 남자의 필독서이자, 여자가 꿈을 찾는 남자에게 선물하는 탁월한 선택의 책이 될 것이다.

3. 차 례

독자들께 드리는 글 _ 우리도 꿈을 찾아 대이동하고 싶다

프롤로그 _ 잃어버린 꿈, NG 나기 시작한 인생

제1일. 영양 _ 인내는 전념할 수 있는 능력이다

제2일. 사자 _ 전략은 목표가 아니다

제3일. 악어 _ 꿈이 있는 자, 혹독한 현실을 환영하라

제4일. 치타 _ 효율성이 속도를 이긴다

제5일. 기린 _ 스타일이 내용을 지배한다

제6일 몽구스 _ 위험하지 않은 도전은 없다

제7일. 코끼리 _ 커뮤니케이션은 종합 예술이다

에필로그 _ 내가 나를 알아볼 때, 꿈도 나를 알아본다.

4. 책 속으로

션은 앞을 유심히 보면서 길을 찾아보았지만 온통 칠흑 같은 어둠뿐이었다.

“왜 라이트를 켜지 않죠?”

“헤드라이트를 켜면 영양이 길을 건너고 있어도 보이지 않습니다. 한 마리라도 차로 뛰어들어서는 안 되거든요. 라이트를 끄고 운전을 하면 동물들이 먼저 우리를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우리가 이방인이니까 동물들 영역을 침범하지 않도록 조심하는 게 가장 좋지요.”

- 프롤로그 잃어버린 꿈, NG 나기 시작한 인생, 본문 20쪽

“그러니까 사자는 아침 한 끼를 먹기 위해서 ‘계획’을 세워야 한다?

션이 재커라이어에게 물었다.

“맞아. 행동 하나하나까지 계획이 필요하지. 처음에는 천천히 계산된 행동을 하지만 실제 공격은 짧고 빠르게 이루어져. 암사자가 움직일 때 아마 시속 60킬로미터는 됐을 거야. 100미터 거리를 따라잡을 수 있는 속도지. 사자는 예상할 수 없는 신속한 실행으로 사냥에 성공하는 거야. 그때쯤 얼룩말은 사자가 있다는 것을 알아차리지만 이미 때는 늦어. 0.1초의 대응이 삶과 죽음을 갈라놓는다고.”

션은 놀란 표정을 지었다.

- 제2일. 사자 _ 전략은 목표가 아니다, 본문 76쪽

요즘 사람들은 속도를 숭배하지. 속도는 승리와 직결되니까. 속도가 분명히 많은 이점이 있기는 하지만 속도를 효과적으로 조절할 때 속도의 가치가 가장 크게 나타나지. 짧은 시간에 최소한의 자원을 동원해서 ‘원하는 것을 성취’하거나 ‘업무를 끝낸다’라는 관점에서 속도를 생각해보게. 어미 치타는 영원히 최고 속도를 유지할 수 없어. 그 말은 자원을 무제한으로 갖고 있는 게 아니란 말이지.

- 제4일. 효율성이 속도를 이긴다, 본문 113쪽

********


덧글

  • marialove 2011/06/17 20:46 # 답글

    이거 영어 제목은 뭔가요? 저 북클럽 운영하는데 다음 교재로 쓰고 싶네요!

    그건 그렇고 님은 남자들을 위한 조언을 종종해주시는 것 같아요:)
  • 낭만여객 2011/06/17 22:50 #

    영어제목을 찾아봤는데, 나오지를 않네요. ㅠㅠ 대신에 다른 책을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같은 남성해방학 분야의 고전입니다. ㅎ

    King, Warrior, Magician, Lover : Rediscovering the archetypes of the Mature Masculine
    한국판 제목 : 남자 바로보기

    입니다 ㅋ
  • marialove 2011/06/17 22:58 #

    오... 이 책도 참고하죠! 그럼 주말은 버닝+_+/
댓글 입력 영역